프로그램

월별 주제, 영역 및 관련요소, 선정도서, 교육목표로 구성된
연간교육 계획안입니다

호/주제 영역 및 관련 요소 도서 제목 교육 목표
1호
우리 원ㆍ
친구
인성(습관) 그렇지, 꼬마 악어들아? 그렇지, 꼬마 악어들아?
  • -올바른 기본 생활 습관을 익히고, 자신이 가지고 있는 바른 생활 습관에 대해 표현한다.
창의(독창성) 치치가 해냈어요! 치치가 해냈어요!
  • -동화 속 내용을 이해하고, 상황에 어울리는 새롭고 독특한 사고를 해 보는 경험을 가진다.
2호
봄ㆍ동식물
자연과학(식물) 어서어서 자라렴! 어서어서 자라렴!
  • -식물의 성장 과정을 이해하고, 자연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.
문화예술(특별한 날) 악어는 절대절대 안 돼! 악어는 절대절대 안 돼!
  • -동화 속 흥미 있는 상황에서 제시되는 등장인물의 성격과 행동을 살펴보고, 느낌과 의견을 표현한다.
3호
나와 가족
인성(소통) 못된 하마 길들이기 못된 하마 길들이기
  • -바르게 말하는 태도를 기르고, 상황에 어울리는 언어를 사용한다.
창의(독창성) 나는 코코넛이 싫어 나는 코코넛이 싫어
  • -동화 속 주어진 사물의 모습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구체화한다.
  • -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가족의 소중함을 느껴 본다.
4호
우리동네
자연과학(동물) 도둑 잡아라! 도둑 잡아라!
  • -동화 속 이웃 동네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동물들의 지혜로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살펴본다.
  • -동물의 울음소리 및 생김새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.
문화예술(생활방식) 우리 강아지가 최고야! 우리 강아지가 최고야!
  • -이웃과 생활 방식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한다.
  • -나와 다른, 타인의 의견이나 행동을 이해한다.
5호
여름ㆍ건강ㆍ음식
인성(절제) 아야, 이가 아파요! 아야, 이가 아파요!
  • -자신의 욕구를 인식하고, 조절한다.
  • -건강한 생활 습관을 갖는다.
창의(유창성) 빗방울이 온 세상에 빗방울이 온 세상에
  • -비가 내릴 때의 모습을 상상한다.
  • -작은 빗방울이 주변 생활에 어떤 재미와 변화를 주는지 살펴본다.
6호
교통ㆍ안전
자연과학(기구) 안전하게 놀아요!-놀이터 안전 약속 안전하게 놀아요!-놀이터 안전 약속
  • -생활 속에서 접하는 놀이 기구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안전한 사용 방법을 익힌다.
문화예술(특별한 날) 꼬마 요정들의 잔칫날 꼬마 요정들의 잔칫날
  • -동화 속 상상의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흥미를 갖고 즐거운 경험을 한다.
  • -동화 속 등장하는 자전거와 실제 자전거의 특징에 대해 알아본다.
7호
우리나라ㆍ이웃나라
인성(욕심) 빨강 부채 파랑 부채 빨강 부채 파랑 부채
  • -우리나라의 옛이야기에 관심을 갖는다.
  • -욕심을 부렸을 때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.
창의(유창성) 동굴 소년 오르크 동굴 소년 오르크
  • -아주 옛날 동굴 속 생활 모습을 상상하며 이야기를 듣는다.
  • -불의 다양한 쓰임새를 이해한다.
8호
가을ㆍ열매
문화예술(생활의 변화) 가을이 왔어요! 가을이 왔어요!
  • -가을의 계절적 특징을 이해하고 가을에 할 수 있는 것들을 알아본다.
자연과학(기계) 사과 나무에서 주스까지! 사과 나무에서 주스까지!
  • -과일을 수확한 후 주스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살펴본다.
  • -기계의 역할과 쓰임새를 이해한다.
9호
지구ㆍ환경
인성(나눔과 협력) 친구가 되고 싶어 친구가 되고 싶어
  • -주변에서 볼 수 있는 무지개의 특징을 이해한다.
  • -도움이 필요할 때 주고받는 경험을 접한다.
창의(정교성) 왜 그래요? 왜 그래요?
  • -주변 환경의 모습이나 작은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.
  • -다양한 현상에 대해 호기심을 갖는다.
10호
겨울
자연과학(계절) 멋진 눈사람 멋진 눈사람
  • -겨울에 대한 계절의 특징과 날씨의 변화를 이해한다.
  • -눈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.
문화예술(색) 크릴레와 크랄레 크릴레와 크랄레
  • -겨울에 필요한 용품에 대해 생각한다.
  • -색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하게 활동한다.
11호
도구와
기계, 성장
인성(자신감) 특별한 아기 오리, 셀레스틴! 특별한 아기 오리, 셀레스틴!
  • -새로운 경험을 통해 자신감과 독립심을 기른다.
  • -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해 본다.
창의(융통성) 혼자만 먹을래! 혼자만 먹을래!
  • -도구를 사용해 해결책을 제시한 등장인물들의 의견을 듣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.
  • -발상을 전환하여 다른 관점에서 생각한다.
  • 1호
    (유치원, 친구)

    • 그렇지, 꼬마 악어들아?

      인성(습관)

      그렇지, 꼬마 악어들아?

    • 치치가 해냈어요!

      창의(독창성)

      치치가 해냈어요!

  • 2호
    (봄, 동식물)

    • 어서어서 자라렴!

      자연과학(식물)

      어서어서 자라렴!

    • 악어는 절대절대 안 돼!

      문화예술(특별한 날)

      악어는 절대절대 안 돼!

  • 3호
    나와 가족

    • 못된 하마 길들이기

      인성(소통)

      못된 하마 길들이기

    • 나는 코코넛이 싫어

      창의(독창성)

      나는 코코넛이 싫어

  • 4호
    우리동네

    • 도둑 잡아라!

      자연과학(동물)

      도둑 잡아라!

    • 우리 강아지가 최고야!

      문화예술(생활방식)

      우리 강아지가 최고야!

  • 5호
    여름ㆍ건강ㆍ음식

    • 아야, 이가 아파요!

      인성(절제)

      아야, 이가 아파요!

    • 빗방울이 온 세상에

      창의(유창성)

      빗방울이 온 세상에

  • 6호
    교통ㆍ안전

    • 안전하게 놀아요!-놀이터 안전 약속

      자연과학(기구)

      안전하게 놀아요!-놀이터 안전 약속

    • 꼬마 요정들의 잔칫날

      문화예술(특별한 날)

      꼬마 요정들의 잔칫날

  • 7호
    우리나라ㆍ이웃나라

    • 빨강 부채 파랑 부채

      인성(욕심)

      빨강 부채 파랑 부채

    • 동굴 소년 오르크

      창의(유창성)

      동굴 소년 오르크

  • 8호
    가을ㆍ열매

    • 가을이 왔어요!

      문화예술(생활의 변화)

      가을이 왔어요!

    • 사과 나무에서 주스까지!

      자연과학(기계)

      사과 나무에서 주스까지!

  • 9호
    지구ㆍ환경

    • 친구가 되고 싶어

      인성(나눔과 협력)

      친구가 되고 싶어

    • 왜 그래요?

      창의(정교성)

      왜 그래요?

  • 10호
    겨울

    • 멋진 눈사람

      자연과학(계절)

      멋진 눈사람

    • 크릴레와 크랄레

      문화예술(색)

      크릴레와 크랄레

  • 11호
    도구와 기계, 성장

    • 특별한 아기 오리, 셀레스틴!

      인성(자신감)

      특별한 아기 오리, 셀레스틴!

    • 혼자만 먹을래!

      창의(융통성)

      혼자만 먹을래!

※위의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310 푸조비즈타워 5F 대표이사 이동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신현직

사업자등록번호 206-86-58900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11-서울성동-0807호

로그인